2018/1/27

디지털 제약이 지구에게 가져다 주는 이익

디지털 전자약이 오염을 얼마나 줄일 있을까요?지구의 온도를 얼마나 낮출 있을까요?해수 안의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얼마나 낮출 있을까요?인력과 물리적 자원을 얼마나 절약할 있을까요?여러분은 자신의 아이들을 사랑하십니까?아이들을 위해 밤낮으로 일하는 당신,그것은 가장 좋은 것을 아이들에게 남겨 주고 싶기 때문입니까? 지금은 2018년입니다.과학자가 예측하기를 2040년에는 지구에 먹을 생선이 없을 거라고 합니다. 말의 뜻은 단순히 먹을 생선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환경이 파괴되어 바닷속에서 물고기가 생존할 없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아이들은 어떨까요?아이들은 그때 살이 될까요?아이들의 자녀들은 어떻게 될까요?
의료 오염 문제는 계속해서 무시되고 회피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문제를 반드시 직시하여야만 합니다. 이유는 의료 오염이 지구 오염 문제의 최소 20%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매년 전세계가 복용하는 약과 의료기기 치료의 총량을 통해 아래의 항목들을 환산할 수 있습니다.:
토지개간,재배,관개,비료,농약,제초제,수확,선별,제약,추출,합성,기계,전력,연료,포장,운송,판매,저장,유효기간 만료 약품 폐기,폐기물 회수,회수하여 재활용할 없는 쓰레기의 위험성,환자가 병원을 오가는 시간,교통,병가,가족 동행 등, 외에도 나열하지 않은 많은 항목들이 있다면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약물과 의료기기는 계속해서 제조해야 하지만, 전자약은 하나의 프로그램이나 파일,약간의 전력 그리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을 필요로 합니다.(스마트폰과 컴퓨터 자체도 오염물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오염을 줄일 있을지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